H A N G R A
영혼의 책갈피를 넓혀주는 항라 출판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  

항라출판사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인류문명의 시작은 문자의 탄생과 그 문자와의 만남이었다고 하여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그런 문자가 오늘날 시대의 변천에 따라 종이에 인쇄된 문자만이 다가 아니라는 지점에 이르게 되고 보니 우리 인류는 또 다른 선택의 기로에
서 있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종이에 인쇄된 문자와 전자문자가 바로 그것입니다. 전자문자의 편리함과 효율성은 진즉 입증이 되었습니다.
이 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든 완전한 결론을 얻을 수 없다는 것 또한 자명한 사실입니다. 둘 다 경우에 따른 장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즈음에 우리 인간은 좀 더 정서적이고 감성적인 효율성에 주목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양자 중 어느 한쪽만을 선택한다면 결국 우리는 그간 겪지 않았던 불편을 감수해야만 될 것임을 잘 알기에 그래서 양자 모두를
합리적으로 활용되어야 할 것입니다. 나아가 오늘날 우리 인류는 이 양자의 공존이 필연이라는 지점에 도달한 것입니다.

먼저 언급했듯이 장단점은 각기 다르겠지만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것으로만 보자면 단연 종이 책이다는 것 또한
이의가 없을 것이며 그렇다고 종이 책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까지 이미 잘 알고 있다 할 것입니다.

이쯤에서, 그렇다면 전자책의 편리함과 종이책의 그것과 이상적인 결합이 있을 수 있는가는 앞으로 우리에게 던져진 과제일 것입니다.
그런 즈음에 저희 항라출판사의 식구들은 새롭게 직면한 출판 시장의 대변혁기에 어떻게 능동적으로 대처하느냐의 과제를 안고서 미래를
향한 출판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다할 것인가를 모색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독자가 진정으로 요구하는 출판이 무엇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탐색하겠습니다.

더불어 독자의 곁에서 항상 향기를 머금은 출판이 되어 머무를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독자 여러분들의 곁에 늘 행운이 함께하길 빕니다.

항라출판사 임직원 일동